잡동사니2014. 12. 15. 22:53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할 때가 있는데, 내 컴퓨터의 즐겨찾기(북마크)나 몇몇 작업 등을 모든 컴퓨터 환경에서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URL을 기억하기 위해 애쓰거나 검색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자주 가는 홈페이지를 내 컴퓨터에서처럼 즐겨찾기로 방문할 수 있는데, 모바일에서의 인터넷 환경에 익숙치 않고 때때로 다른 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는 나에게는 이러한 동기화는 매력적인 기능이다.

 

구글 크롬으로 어떤 작업들을 얼마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많은 기대가 되며 하나 둘씩 찾아가며 공부하는 재미가 좋다.

 

 

 

 

우선 구글 크롬으로 이전에 사용하던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북마크)를 가져오는 것부터 시작하자.

 

계정을 통한 북마크의 동기화나 비밀번호의 저장, 기타 여러가지 재미있는 기능들은 천천히..

 

 

 

 

 

1. 크롬의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눌러 메뉴를 팝업시킨다.

 

 

 

 

 

 

2. 메뉴의 북마크를 선택

 

 

 

 

 

 

3.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클릭

 

 

 

 

 

 

 

4.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

 

단순히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던 즐겨찾기(북마크)만을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로그인시 자동으로 입력되던 비밀번호나 아이디, 인터넷 사용기록까지 가져온다.

 

 

구글 크롬,북마크,즐겨찾기,가져오기구글 크롬으로 익스플로러 즐겨찾기(북마크) 가져오기

 

 

 

 

 

 

5. 완료

 

 

 

 

 

 

이제부터는 구글 크롬을 실행시키면 북마크바가 보이고 IE에서 가져온 북마크를 통해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던 즐겨찾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계정에 북마크를 저장한다면 스마트폰의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데스크탑의 북마크를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정말 편리하다.)

 

 

구글 크롬,북마크,즐겨찾기,가져오기

 

 

 

 

 

 

 

 

 

 

 

 

 

 

 



Posted by Dmitr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