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반려거북2007. 8. 9. 11:30


헤엄치는 청거북, 붉은귀거북, RES, 파충류, 반수생 거북


청거북(붉은귀거북 : Red Eared Slider, 이하 청거북) 키우기를 시작하며..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잘못된 사육방식으로 인해 마지못해 생명을 유지해나가는 청거북을 최대한 건강하고 적절한 환경에서 키우기를 기대하는 마음에서입니다.

웹에서 검색해 볼 수 있는 많은 청거북 키우기의 글들이 다 적절치 못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상당히 많은 글들이 근거없이 작성되었으며 국내 실정에 맞지 않게 번역되다보니 오히려 해를 주는 정보들이 많습니다.

가장 적절한 환경은 야생에서 청거북이 살던 환경을 그대로 옮겨놓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므로 최대한 그 환경과 가깝게 구현하고 유사한 먹이를 공급하는 것이 목표일것입니다.

워낙에 건강하고 열악한 환경에서도 생명을 유지할 수 있는 동물인지라 많은 오해와 잘못된 상식으로 사육되어온 청거북이 좋은 환경에서 사육되기를 바라면서 저의 작은 글을 시작할까 합니다.

잘 성장한 청거북이 그 멋진 위용을 떨치며 수조에서 유영을 하는 모습은 작고 귀엽기만 했던 어린 청거북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움을 느끼게 합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청거북 사육을 바라면서...






Posted by Dmit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eunbin93

    청거북이가 붉은귀거북이맞죠??
    처음키우는데 만은도움이됩니다~!!감사합니다~><

    2007.08.31 22:04 [ ADDR : EDIT/ DEL : REPLY ]
  2. 청거북 = 붉은귀거북 맞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2007.09.03 09:00 [ ADDR : EDIT/ DEL : REPLY ]
  3. 저는 이번에 커먼머스크터틀을 입양하여 키우기 시작했는데요...
    커먼머스크도 반수생이라고 하니 언급해주신 여러 정보들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0.03.16 13:42 [ ADDR : EDIT/ DEL : REPLY ]
    • 커먼 머스크라. 몇 일전에 청계천에 우연히 들렀다가 본 그 작은 거북이로군요.
      앙증맞은 크기에 빛깔하며... 키우고 싶은 유혹을 겨우 물리쳤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올린 작은 경험이 도움이 될것 같다니 다행입니다.
      글을 올린 보람을 느끼네요. ^^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0.03.16 13:49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