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그룹/자전거

미니벨로 스트라이다 2단 기어 시승기 - 2단 스트

by Dmitri 2014. 9. 21.
반응형

 

분해 및 조립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공구를 모두 준비하느라 시간이 좀 걸리긴 하였으나 결국 조립을 완료하고 평소의 자전거도로와 일반 도로, 그리고 언덕길을 장시간 달려 보았다.

 

 

불과 2단 기어일뿐인데 과연 자전거 한대 가격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을까?

 

 

 

strida,speed drive,bicycle,strida 5.0

 

 

 

 

먼저 우리끼리 기어단수를 정의해보자.

1단은 언덕용, 2단은 평지용이라고 하고....

 

자동차 기어단수 활용에 착안하여 정의하였으며 일반 스트라이다의 기어비처럼 중간적인 기어비는 2단 스트에는 없다.

저, 중, 고 셋중에 "중(中)"이 없는 기어비라고 보면 거의 맞을 것이다.

 

 

 

 

2단으로 처음 출발을 하면, 평소의 경박한 스트라이다(Strida)의 페달질과는 틀리게 묵직한 기어의 느낌에 가슴이 두근거린다.

 

기어비의 차이로 인해 일반 스트라이다(Strida)에 비해 속도가 조금이라도 더 빠르며 최근의 테스트로는 50Km를 주파하는데 3시간 이내의 시간으로 가능했다.

 

이전의 일반 스트라이다(Strida)로는 50Km를 주파하는데 4~5시간이 걸렸는데, 시간이 걸리는 만큼 더 지쳐서 나중에는 쉬는 시간이 더 필요해서 4~5시간까지 소요 되었다.

 

만약 동일한 스피드로 기계처럼 달릴 수 있었다면 4시간 안쪽에서 걸렸겠지만 내 체력은 3시간을 기준으로 큰 차이를 보이므로 ..

 

 

 

나도 모르게 단련된 다리에 힘이 들어가고 몸은 앞으로 기울어지면서 페달에 맞추어 리듬을 타게 된다.

점점 속도가 올라가면서 바람 가르는 소리와 오랫만에 느껴보는 속도감..

 

이거 참 경쾌하고 흥겹다. 마치 새로운 자전거를 타는 느낌이었는데, 주변을 돌아볼 수도, 그리고 약간이지만 속도감을 느끼기에도 좋았다.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여전히 힘들었지만 예전처럼 로드가 순식간에 사라질 정도의 무력감은 들지 않았다.

 

 

 

 

아직 조립이 완전치 못하여 달그락 거리는 소리가 반복적으로 들리고 페달을 밟을때마다 삐걱거리는 소리가 날 부끄럽게 하지만 오랫만의 속도감과 묵직한 기어의 느낌은,  익숙하고 지겨운 스트라이다(Strida)의 라이딩을 매우 새롭고 신선하게 만들어 준다.

 

타는 내내 어찌나 신이나고 즐겁던지....

 

이대로 국토종주를 떠나고 싶은 마음뿐!

 

2014년 10월 29일 현재,

 

거의 대부분의 스트라이다(Strida) 주행중 소음과 잡소리는 자가수리를 통해서 잡을 수 있었다.

스트라이다(Strida)에 손을 대는 것은 처음이었는데, 역시나 상식선의 지식과 약간의 끈기만으로 다 해결할 수 있었다.

 

이 포스팅 이후의 스트라이다(Strida) 수리에 관련된 문서들은 내가 겪고 있던 잡소리의 해결방안을 제시한 것이다.

 

 

 

 

중간 중간 예전의 스트라이다(Strida)로도 충분히 올라가던 언덕도 1단 언덕용 기어로 올라가보니 정말 쉽게 올라갈 수 있다.

 

페달에 힘주다보면 쉽게 균형을 잃어 비틀거릴 일은 전혀 없었고 아예 포기하고 끌고 올라가던 심한 경사도 이젠 가능하다.

 

스트라이다(Strida)에 2단 기어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벨트의 장력을 약간 팽팽하게 조정하였는데, 그 덕분인지 벨트가 헛돌고도 남을만한 상황에서도 아무런 문제 없이 언덕을 올라갈 수 있었다.

 

 

스트라이다,스피드드라이브,2단스트,스트라이다 2단기어,strida,speed drive

 

 

 

 

 

불과 두개의 기어가 이렇게 큰 즐거움과 만족감을 줄것이라고 생각지 않았는데, 정말 오랫만에 자전거를 타고 싶어 못견딜 정도의 기분이 든다.

 

 

 

 

 

가격이 좀 비싼 편이나, 서울의 집에 갈때 승용차 대신 자전거로 월 2회 간다면 3달이면 아낀 기름값으로 2단 기어의 가격을 뽑고도 남는다.

 

마찬가지로 스트라이다(Strida) 또한 2007년 구매 후 지금까지 7년 동안 계속 타고 있으니 실질적으로 년 6만원으로 구입한 것이 된다.

 

정말 저렴한 스트라이다(Strida) 아닌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