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그룹/자전거2014. 9. 23. 11:06


스트라이다의 16인치 타이어 교체건으로 인하여 검색을 하여 보니 몇 종류의(하지만 별로 많지 않은 종류)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었다.


순정타이어, 흥아타이어, 슈발베 마라톤(16 x 1.75), 그리고 재수입되기 시작한 슈발베 마라톤 레이서(16 x 1.5) 등등


스트라이다 순정 16인치 타이어는 16 x 1.5이지만 슈발베 마라톤 16 x 1.75를 사용하여도 된다고 한다.

검색을 통해 실제 적용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16인치 미니벨로용 타이어는 다른 사이즈의 타이어에 비해 종류가 적었는데 내가 원하는 종류의 타이어는 내구성과 펑크에 대한 안정성이 높은 타이어이다.


다행스럽게도 가격이 스트라이다 16인치 순정타이어와 거의 같은 슈발베 마라톤 타이어를 볼 수 있었는데 내구성과 펑크에 대한 안정성이 높은 장점이 있다.






16인치 스트라이다 휠용의 슈발베 마라톤 타이어는 펑크방지 5 레벨이 적용 되었다고 하는데, 그린 가드(GreenGuard)에 의한 완충(?) 역할이 펑크를 방지하여 준다고 한다.


1~6 레벨까지 있는데, 고맙게도 5 레벨이 적용되었다.






미니벨로인 스트라이다의 16인치용 타이어 사양은 상기 표의 적색 테두리를 참고하기 바라며...


사이드월의 갈라짐이 주원인이었던 이번 타이어 교체에 갈라짐 현상을 방지하여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나에겐 더없이 좋은 선택인듯 싶다.





PS.


글을 작성하는 동안 택배가 도착하였다.

고무 특유의 냄새가 아주 흐뭇한데, 타이어가 아주 멋진듯...

요번 주말 라이딩이 기다려진다.






Posted by 구름한점 Dmitr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