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그룹/자전거

자전거 라이트 - 6천원대의 USB 충전용 후미등의 구매 (알리익스프레스)

by Dmitri 2017. 4. 27.
반응형

제품종류 : 자전거 라이트 - USB 충전용 후미등

가격 : 4.95$(배송비 포함)

배송기간 : 18일


사양 : 충전식 USB Rechargeable, 15루멘(점멸시키면 아주 밝게 보인다.)

충전시간 : 2.5시간

동작시간 : High 3Hrs, Low 6Hrs, Flash 50Hrs






음. 뭐랄까...

딱히 필요한 것은 아니였는데 전부터 갖고 싶었던 모양과 컬러, 그리고 아주 작은 크기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다.


다행히 가격은 약 6,000원 정도의 저렴한 제품(충전식인데 이 가격이라니 역시 알리익스프레스는..).

별도로 배터리를 구입하여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라 욕심을 내보았다.


보통 자전거 라이트중에서 후미등은 점멸(Flash) 모드로 다니는데 이 제품은 약 50시간의 동작시간을 가지고 있어서 일년에 몇 번이나 충전을 할까 싶을 정도다.








USB 충전식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6,000원에 불과하니 아무래도 품질이 삼성 스마트폰처럼 깔끔하거나 부드러운 가공은 아니지만 가까이 들여다 보기 전에는 그리 티가 나지 않는다.


동작은 다른 제품들처럼 붉은 발광부를 약 1초 이상 누르는 것으로 가능하다.

이후 모드 변경은 간단히 눌러주면 된다.


다행히 발광부의 마감은 스크레치 없이 말끔하지만 동작시킬때는 좀 덜컥거린다.

사용상에 문제는 없다.







충전을 위해서는 먼저 몸통을 잡고 나사 돌리듯 돌려주면 된다.








탈거한 바디를 뒤집으면 아래처럼 마이크로 5핀 단자(맞나?)가 보이며 흔히 스마트폰 충전용 단자와 동일하다.


또한 생활방수를 위한 오링이 있어 물 속에 넣기 전에는 침수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요즘엔 비가 오는 날에 잘 타지도 않지만 달리다가 비가 와도 문제는 없다.







깔끔하게 밴드를 정리하는 법


흔히 실리콘 밴드를 사용한 제품의 설치는 아무래도 끝단의 마무리가 단정하지 못하여 아쉬움이 크다.








그러나 밴드를 안으로 집어 넣고 고리를 반대로 걸어주면 아래 이미지처럼 튀어 나온 부분 없이 정리가 가능하다.


보통 밴드를 묶을때 고리를 밖에서 안으로 걸어주는데 그 반대로 해주는 것이다.








음. 티나지 않고 단정하게 달려 있는 후미등이 자전거를 한결 점잖게 만들어 주는 것 같다만.....

아무도 나의 자전거에 관심을 주지 않으니 그저 자기만족일뿐이렸다?


 


 






PS.


이 제품은 딱히 특별한 이름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검색이 어렵다.

Rechargeable, rear, light 등과 같은 키워드를 적절히 조합해서 페이지를 한참 넘겨야 찾을 수 있을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