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그룹/자동차

뉴세피아용 ISC 필터 사이즈

by Dmitri 2014. 11. 24.
반응형

시중에 판매되는 ISC 필터는 2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뉴세피아용으로는 12mm의 제품이 적당하다.

 

드로틀바디의 ISC에서 연장된 고무호스가 에어클리너박스에 연결되어 있는데, 에어클리너박스에서 호스를 탈거하여 ISC필터를 달아주면 된다.

 

12mm의 ISC 필터는 호스에 딱 맞게 들어가며 스틸밴드로 고정시킨다.

 

아래 이미지의 적색 화살표 부분이 ISC필터와 연결될 부위이다.

 

 

 

 

내가 구입한 제품은 소위 "저렴"에 해당하는 제품이다.

 

고가의 제품이 무의미한 것은 아니지만 아이들(Idle) 상태의 "에어필터" 역할을 감안하여 본다면 성능(품질?)의 차이를 따지기엔 좀 간과하고 넘어가도 될만한 부분이라 생각된다.

 

막말로 양말을 두겹 사용하여 적당한 필터 표면적만 유지하여도 필터링은 가능하니까..

 

 

 

단, 시간이란 요소가 추가된다면 충실함이란  면에서는 차이가 날지도 모르나 이는 좀 더 잦은 유지보수로 해결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정 안되면 비용면에서 부담이 적은 이런 제품은 자주 교체하는 것이 더 안정적일 수도 있다.

 

 

 

실은 얼마전 순정 에어필터의 통기성 테스트와 관련된 동영상을 보고 흡기용 에어필터를 튜닝용 오픈 에어필터로 교체하였는데, 그 과정에서 ISC 필터의 사이즈 때문에 구입이 지연되어, 동일한 사이즈 고민을 할지도 모르는 세피아 오너를 위해 ISC 필터 사이즈를 포스팅하게 되었다.

 

 

 

흡기용 에어필터는 소위 "튜닝"이라는 의미의 용도로 교체한 것은 아니나 구입한 제품의 사이즈가 적당한 것인지,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실사용 영역으로 토크밴트가 이동된 것이 분명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출발과 추월, 100km 이하의 실영역에서 경쾌함을 주고 있으며 왜 진작에 사용해볼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가 될 정도이다.

 

이와 관련하여 언젠가 오픈 에어필터 관련한 포스팅을 할 예정이나 내 원체 촬영하는 것을 귀찮아 하는지라 생각만 하고 넘어갈지도 모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