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초보사육자2014. 11. 14. 16:45


가끔 거북이 먹이를 문의하는 글이나 그에 대한 답변을 볼 일이 있는데, 보통 사육하는 거북이의 종류에 대한 언급이 없이 질문하는 것을 보게 된다.

 

그러나 거북이는 종류에 따라 잡식을 하거나 육식, 혹은 초식에 의존적인 동물들이 있으므로 구체적으로 거북이의 종류를 밝히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답변을 얻을 수 없다.

 

 

 

물론 거북이는 매우 오랜 기간동안 금식을 하여도 살아남을 수 있는 동물이므로 부적절한 먹거리를 제공한다고 하여 당장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적절함은 올바른 성장과 건강, 그리고 삶을 위한 여러가지 질적인 문제에 도움이 되지 못함을 이해하여야 한다.

 

단지 그 부적절함의 결과가 지금 나타나지 않을뿐이다.

 

 

 

제대로 거북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반려동물이 어떤 종류인지 확인하는 것부터 시작하여야 한다.

 

 

 

 

 

대표적 육식성향의 거북이(이미지 출처 아쿠아스쿨 www.AquaSchool.co.kr)

 

늑대거북이

 늑대거북이

 

레이저백,머드,머스크

레이저백

 

 

 

대표적 초식성향의 잡식거북이(이미지 출처 아쿠아스쿨 www.AquaSchool.co.kr)

 

페닌슐라쿠터,페닌슐러쿠터,쿠터

페닌슐러 쿠터

 

레드밸리,레드벨리,쿠터

레드밸리 쿠터

 

 

 

 

여담이지만 육식성 거북이들에게 냉동미꾸라지만 먹이는 경우가 많은것 같은데, 가장 좋지 않은 식단이며 그 어떤 Care Sheet에서도 단일 먹거리에 의존한 식단은 추천하지 않는다.

(당장 냉동미꾸라지만 검색해 보아도 이 먹이가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다.)

 

육식성 거북이들조차도 식단의 일부는 초식성 먹거리가 차지하며 단지 그 비율이 낮을뿐이다.

하물며 다양한 먹이의 필요성은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이해하리라 생각한다.

 

 

 

 

PS.

 

본문 이미지의 출처는 아쿠아스쿨(www.AquaSchool.co.kr)이며 사전에 사용에 대한 양해를 구하였습니다.

 

Thx Mr.Ban..

 

 

 

 

 

 

 

 



Posted by 구름한점 Dmitr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