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그룹/자동차2019. 10. 18. 18:20


이번에 시도하면 3번째던가 4번째던가?

후륜 캘리퍼의 피스톤 고착으로 리어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하지 못하여 다시 시도할 준비를 하고 있다.

 

(그동안 브레이크 호스나 브레이크 액을 모두 교체하였으니 이번에 캘리퍼와 패드를 교체하면 후륜쪽은 완전히 손을 떼도 될것이라 생각이 든다.)

 

 

 

 

 

 

캘리퍼를 탈거하여 직접 오버홀을 해볼까도 고민해 보았지만 아무래도 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판단이다.

 

피스톤이야 정품으로 교체 가능하다손 치더라도 실린더까지 손상을 입었다면, 연마할 수 없는 부분이라 방법이 없다.

 

전용공구를 이용하여 성인남성 2인이 연장대까지 동원한 복스로 피스톤을 밀어넣지 못하였다는 것이 재생캘리퍼의 구입을 결정하게 된 이유이다.

 

 

 

 

 

캘리퍼는 시중에 많은 재생업체들이 있으나 어떤 제품이 어느 정도 재생범위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가 없어 오랫동안 조사를 하게 되었다.

 

당연히 미리 캘리퍼의 구조나 재생킷의 구성품 등등 찾아보았고 시중에 판매되는 재생 캘리퍼 중에서 가격에 상관없이 재생범위를 공개한 업체의 제품을 선택하였다.

 

꽤나 오랫동안 장고를 한 이유가 되겠다.

 

아무거나 막 쓰긴 싫었으니까..

 

 

 

 

 

아직 제품을 받지는 않았지만 꽤나 만족스러운? 제품을 하나 발견하여 미리 포스팅을 하여 본다.

 

판매하는 홈페이지에서 스크린샷을 찍었는데, 대다수 제품들이 그저 전문업체의 제품이라고만 소개하는데 반하여 아래 제품은 캘리퍼를 교체하는데 필요한 부수적인 패드클립이나 동와셔도 제공을 하고 있다.

 

정품 피스톤의 사용도 마음에 들지만 캘리퍼에 3가 크롬도금을 적용하였다고 하니 더더욱 기대가 된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고품반납조건이 걸려 있어 제품을 수령하게 되면 빠르게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점인데, 고품반납이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뭐든 시간제한이 있으면 조금 쫓기는 기분이 들어서 ...

 

 

해당 제품은 배송비 포함하여 후륜 좌우 캘리퍼를 68,000원에 구입하였으며, 미리 업체에 양해를 구하여 반납을 4주 정도로 유예를 요청하였다.

 

 

 

 

내가 주문한 캘리퍼가 정상작동하는 고품을 재생한 것이기를 희망하며....

 

 

 

 

 



Posted by 구름한점 Dmitr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어린이

    안녕하세요 아쿠아비너스(구름한점)님 오랜만 입니다.
    요즘 애완동물 유투브들 보면서 아쿠아비너스님이 멋진 반려동물들과 기반지식이 유투브 비디오로 남으면 훌륭한 지식이 조금 더 널리 공유되지 않을 까, 멋지게 자랐던 거북들도 볼 수 있지 않을 까 하는 생각 했습니다.
    일교차가 큰데 아무쪼록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2019.10.20 01:35 [ ADDR : EDIT/ DEL : REPLY ]
    • 어린이님 오랫만입니다. ^^
      아직도 잊지 않고 찾아주시네요.
      오랜 친구와의 만남과 같은 기분이 듭니다.

      유투브라.. 유투브 좋지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를 한다는 것은 멋진 일인것 같습니다.

      전혀 생각을 안해본 일은 아닙니다만 공유가 아니라 돈이 목적으로 변질될때 제 본모습이 드러날까 걱정이 되는군요.

      보기 역겨운 허세나 아는 척하는 것도 추해보이고... 하필이면 제가 좋아하는 태도라서 하하하..

      2019.10.20 10:27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