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그룹/자동차

마르샤 ISC밸브의 해외주문 - 절반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다.

by Dmitri 2018. 4. 8.
반응형

 

마르샤용 알리발 ISC밸브의 이상증세 - 고품으로 교체예정 (aquavenus.co.kr)

 

마르샤용 알리발 ISC밸브의 이상증세 - 고품으로 교체예정

관련문서 : 마르샤 ISC밸브의 해외주문 - 절반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다. 마르샤 ISC밸브의 해외주문 - 제품수령 및 장착 지난 2018년 4월에 구입하여 교체한 알리발 ISC밸브. 순정품의 절반

www.aquavenus.co.kr

 

알리발 부품은 아무리 단순하고 구조적으로 문제가 생기기 힘든 부품이라도 .... 문제가 생긴다.

완전 비추.

 

.......................

 

 

 

 

금이 가서 교체를 고민 중인 ISC밸브

 

 

 

 

 

 

임시로 토끼코크로 누설공기만 없도록 보수를 한다.

 

 

 

 

 

 

 

공기가 바이패스되는 통로의 카본은 모두 제거하였지만 크랙으로 인해 안심이 되지 않아 교체를 위해 현대모비스의 WPC를 조회하여 품번을 확인한다.

 

 

 

 

 

 

 

품번은 3515033010, 가격은 36,520원

 

그런데 아주 우연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해당 품번으로 부품을 검색해보니 사용가능한 부품이 나온다.

 

 

 

 

 

 

동일한 3핀 커넥터에 구체적으로 현대라는 브랜드까지 명시되어 있는데, 실제 ISC의 모양도 동일하고 가스켓까지 포함되어 있다.

 

무료배송에 가격도 13,000원 이하이고 .. 일단 품번이 같다라는 것이 중요하겠지.

 

품질은 아직 모르겠지만 20년된 구품보다야 좋겠지라는 생각에 일단 주문을 하였다.

품질이라고 해봐야 전압에 따라 개폐를 하는 것이 전부인데 큰 차이가 있을까 싶기도 하고..

 

 

 

 

 

평균 3주 정도의 배송기간이 걸렸으니 5월이 되기 전에 수령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정작 교체할 예정이었던 PCSV는 검색이 되지 않아 부품대리점에서 주문하여야 한다.

 

애초에 PCSV는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상관이 없긴 한데, 거의 모든 부품을 30분 거리의 대리점에 직접 방문하여 예약하고 몇 일이 지나서야 수령을 위해 대리점에 또 방문해야만 하는 것이 귀찮아서 미루고 있던 참이었다.

 

가는 길도 항상 막히는 길을 경유하여야 하는지라 주문하기 참 피곤하여 필요한 목록이 쌓이면 그때야 겨우 마지못해 방문하는 편이다.

 

 

 

 

 

하여간, 4월에 할당된 차량보수비용(월 5만원 이하)을 여유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에 ISC밸브를 구입할 수 있게 된 것은 좋은 일이다.

 

막상 수령하여 장착하고 장시간 사용해봐야 알 수 있겠지만 말이다.

 

 

 

 

 

 

 

반응형

댓글